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용접저널 신제품.신기술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강력한 성능의 레이저 용접기,
    최상의 서비스와 함께 하다
    레이저를 이용한 응용분야는 점점 넓어지고 있다. 당연히 용접기술에도 적용된 레이저용접은 다른 용접방식에서 볼 수 없던 초정밀, 친환경, 고효율이라는 강점을 갖추게 되었다.

    고루 갖춘 성능만큼 조선 및 자동차 산업부터 의료(치공구 및 안경테), 센서. 반도체, 스마트폰 등 첨단 기술이라 일컬어지는 분야까지 쓰임새도 다양하여 이제 레이저 용접은 없어서는 안될 기술로 자리 잡았다.

    최고의 레이저 기술을 가지고 있는 독일의 레이저 용접기 업체들은 누가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없을 만큼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그 중에서도 독일 비전레이저테크사의 레이저 용접기는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비전레이저테크사의 공식 한국 지사 비전인더스트리스코리아(유)
    비전레이저테크사의 제품은 200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1200여 대의 적지 않은 수에 장비(150W 야그(램프)타입 및 임가공업체 공급 기준)가 국내에 들여와 사용되고 있다.

    국내 사용자들에게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비전레이저테크사의 한국지사 비전인더스트리스코리아(유)가 설립되었다. 정식으로 한국지사가 출범한지 2년이 지난 현재 가장 큰 변화는 최상의 서비스를 하기위한 끊임없는 노력이다.

    합리적인 제품 가격 및 기존의 판매처에서 대처가 힘들었던 A/S일 경우 독일 본사의 기술을 이전 받은 한국지사에서 관리하여 대응하기 위함 이다.

    ■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비전레이저테크사의 레이저 용접기
    레이저 기술은 램프를 사용하는 야그타입과 광학 섬유와 다이오드를 이용한 파이버타입 두 가지로 나뉜다. 초창기 모델들은 야그타입의 레이저 용접기를 많이 사용하였다.

    하지만 야그타입의 레이저 기술은 단점이 많았다. 3상의 고전압을 필요로 했기 때문에 전기 소모가 심했으며, 높은 주파수에 레이저 용접을 할 경우 램프 수명이 짧아져 자주 교체하였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많이 들었다.

    그리고 수냉식의 냉각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추운 환경에서는 증류수가 얼어 장비 고장도 빈번하게 일어났다.

    비전레이저테크의 레이저용접기는 기존의 야그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파이버타입의 레이저를 적용하였다. 파이버타입은 220V의 전압을 사용하기 때문에 적은 전력 소모와 어디서든 손쉽게 전기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교체 시 큰 비용이 들던 램프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유지비용에 부담을 크게 덜었으며, 공냉식 냉각 방식으로 환경의 전혀 영향 없이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비전레이저의 레이저 용접기는 주위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작업장과 다양한 모재를 용접해야 하는 임가공 업체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구동이 가능하며 비철금속, 티타늄 등 용접이 어려운 금속에도 정밀한 용접과 품질 좋은 용접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사출 제품이나 금형제품 수정 등 세밀한 용접이 필요한 부분에도 비전레이저의 레이저 용접기는 꼭 필요한 장비가 되었다. 과거 금형이나 사출 제품들은 불량이 나면 폐기처분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레이저 용접기를 사용함으로써 불량 부위를 수정하여 손해를 보던 불량 제품들의 복원이 가능해졌다.

    작업 공간의 한계도 없어졌다. 바퀴가 달려 장비 이동이 편리하며, 기존의 자동차 범퍼 같은 금형이 커서 용접 툴이 진입하기 어려운 제품들도 한자리에서 다양한 움직임이 가능하여 손쉽게 용접이 가능하며, 한 모듈 안에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어 번거로운 추가 공정 없이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이제는 다량의 같은 제품을 작업할 때 힘들게 반복적으로 작업할 필요가 없어졌다. 프로그래머블한 캔버스(CAN-Bus) 기능은 사이즈에 상관없이 반복적인 용접 작업이 필요할 때 제품의 용접 패턴을 입력하여 자동으로 용접 작업이 가능하다.

    최대 50가지의 패턴 입력이 가능하여 한번 세팅한 값은 필요한 작업 때마다 쉽게 불러들여 바로 작업이 가능하다.



    생소한 레이저 용접기의 인터페이스가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일반 용접기를 사용해오던 용접사들도 금방 습득할 만큼 작동법이 간편하다.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연습하면 장비를 어느정도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비전인더스트리스코리아(유)에서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하여 기술 교육 지원과 레이저용접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 시현을 위하여 쇼룸(Show Room)을 운영 하고 있다. 특별히, 제품 시현을 위한 쇼룸은 담당자에게 연락 후 언제든지 방문 가능하다.

    강력한 용접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가진 레이저 용접기는 가격이 비싸 구매가 부담스러운 부분은 사실이다. 하지만 비전인더스트리스코리아(유)는 독일에서 생산하는 제품 중에서는 국내에서 제일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한 층 업그레이드 된 품질에 비해 지금까지 초기의 책정된 가격에서 크게 인상된 적이 없던 만큼 구매자들이 갖는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문의처: 비전인더스트리스코리아(유) ☎ 031-364-8071
    ■ 홈페이지 : www.vision-industries.kr (업체위치 및 제품과 A/S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참조)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1(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7[창립25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