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2014년 이전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전시정보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정책금융기관의 사업수익성 심사 대폭 강화된다

    - 정책금융지원센터에 ‘사업평가팀’, 해양금융종합센터에 ‘조선해양사업 정보센터’ 신설
    - 건설, 조선업 등 주요 수주산업의 부실을 방지하고, 정책금융기관 건전성 제고 도모
    부실여신 확대 가능성을 미리 차단하기 위해 정책금융기관을 중심으로 건설-조선업에 대한 수익성 심사가 한층 강화된다.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 등 관련 기관*은 수익성 심사를 보다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정책금융지원센터**와 ‘해양금융종합센터***’역할을 확대·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정부의 ‘해외건설·플랜트 수주 선진화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1월 수은 본점에 설치되었으며, 중소건설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

    ***조선.해양금융 지원 강화를 위해 수출입은행, 산업은행, 무역보험공사의 선박금융 조직.인력을 부산으로 동반 이전하여 설립한 금융협력체.

    이 같은 방안은 이날 오전 최경환 경제부총리 주재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해외건설.조선업 부실방지를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에서 관련 정부부처, 정책금융기관, 협회 등의 논의를 통해 최종 채택됐다.

    우선 수은 등 관련 기관은 국내 기업이 수주한 해외건설·플랜트 사업의 수익성 평가를 전담할 ‘사업평가팀’(가칭)을 정책금융지원센터내에 신설하고, 수주사업의 심사를 강화할 예정이다.

    해양금융종합센터에는 해양플랜트 등 조선업에 대한 수익성 평가를 전담할 ‘조선해양사업 정보센터’를 신설할 방침이다.

    수은, 산업은행, 무역보험공사는 이날 마련된 수익성 악화 재발 방지 방안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간담회에서 ‘공동 선언문’을 채택하고, 우리 수주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정보공유 등 정책금융기관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수익성 악화 방지를 위해 각 기관별로 T/F를 설치하고, 실적을 지속 점검할 방침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대책은 우리 기업간 공정 경쟁의 장을 마련하고, 건설-조선업 등 주요 수주산업의 수익성 악화를 방지하고, 정책금융기관의 건전성 제고를 도모하고자 마련한 것이다”면서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주요 수주산업의 부실이 더 이상 확대되지 않도록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 문의처:수출입은행 ☎ 02-3779-6065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