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위더스 - Media Center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HKS의 최첨단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 위더스와 함께
    한국 시장 진출하다.


    - 사용분야의 맞게 나눠져 있는 전문화된 제품 라인업
    - 고성능 용접기 전문업체 위더스 새로운 HSK사의 최첨단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의 선보이다.

    HKS Prozesstechnik GmbH / Michael Kiese


    용접 솔루션 및 첨단 용접기와 용접주변기기 전문 업체인 ㈜위더스 (대표이사 임경재)는 최첨단 용접모니터링 전문업체인 독일의 HKS의 제품을 한국에 선보였다.

    이번 용접저널에서는 독일 HKS-Prozesstechnik Gmbh사의 대표인 Mr. Michael Kiese를 만나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창업한지 22년 된 HKS는 유럽의 유명 자동차 회사와 부품업체, 그리고 항공 등의 최첨단 분야에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을 납품하고 있는 업체로, 유럽과 미주 지역에서는 이미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항상 까다롭고 신중하게 최고의 제품만을 공급하는 위더스의 선택이기 때문에 그 만큼 제품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1. 설립연도와 회사연혁 소개
    1994년 창업자 3명의 앞자리 이름을 따서 시작한 HKS는 22년의 오랜 노하우로 좋은 품질의 용접제품을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용접 측정 기술을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최고의 품질 솔루션을 제공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제조 및 맞춤형 특수 조건 및 용접 기술의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측정 장치를 판매 하고 있다.

    2. 주요 생산품목은 무엇인가?
    HKS에서는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3개의 제품군으로 나누어 용접 검사 모니터링 용접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 수동 용접과 용접기 검교정을 위한 WeldScanner
    HKS의 WeldScanner는 수동 용접에서도 정확한 품질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측정 및 기록, 용접 교정이 가능한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용접 시 전압, 전류, 와이어속도와 가스 유량 등 측정 값들을 자동으로 검출 하여 모니터 상에 파라미터로 디스플레이 됨으로, 사용자는 WeldScanner의 측정 데이터를 통하여 실시간 용접 상황이나 결과에 대한 용접품질을 검증 할 수 있다.

    아울러, 유럽에서는 3~4년 전부터는 용접기에 대한 안전 등으로 성능에 대한 표준안이 생기면서 용접기 검교정이 큰 이슈가 되었다. WeldScanner는 용접기의 전류, 전압 등 수치 값을 계측하여 디지털 용접기의 값과 비교 측정 정확 검교정 값을 알 수 있어, 출력에 대한 파라미터를 통해 캘리브레이션 할 수 있다. DIN EN 1090에 준해, 용접기의 검교정 성적서를 제공할 수 있다.
    ■ 자동 용접 모니터링용 WeldQAS
    WeldQAS는 자동용접 시 작업자가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은 용접에 대한 상황 파악 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용접품의 품질 보증과 작업 중 즉각적인 불량을 판단하여 문제점을 바로 잡을 수 있다.

    또한 용접 후 결과 데이터를 수집하여 용접 결과를 문서화 하여 보관 할 수 있으며, 용접 후 전류, 전압 등의 값을 계산하여 나타난 정보를 통하여 불량 및 문제점의 다양한 원인을 찾아낼 수 있다.

    MIG/CO2, STUD, SPOT, TIG, PLASMA, 레이저 등 거의 모든 용접에 적용되며, 샘플링 주파수가 최대 100KHz에 이를 정도로 정밀하고 정교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그리고, 프로피버스, 프로피넷 등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지원으로 고객들의 내부 품질보증 시스템과의 연계가 용이하다.

    WeldQAS는 아우디, 폭스바겐 등 유명한 자동차 회사들을 주요고객으로 모니터링 시스템을 납품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 용접 공정을 분석하는 측정장비 WeldAnalyst
    WeldAnalyst는 고성능 정밀 측정장비로, 전류, 전압, 송급속도 등의 다양한 용접 파라미터에화상카메라 및 초고속 카메라 등의 측정 장비를 추가로 사용하여 정밀한 용접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연구소 및 용접 생산 공정 작업에서 이론과 연구 과정으로 WeldAnalyst의 용접의 측정 기술 사용으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 각종 센서류
    아울러HKS는 모든 측정 센서들을 자체적으로 개발 하여 공급하고 있어서, 고객이 원하는 용접환경을 파악하여 전류, 전압 와이어 공급속도, 온도 센서들을 모니터링 시스템과 같이 제공 하고 있다.



    3. 주요 공급 국가와 한국시장의 진출 배경과 전망은?
    현재 HKS는 매출의 60%가 독일 시장이며, 주로 주요 유럽국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북미 지역과 아시아 지역을 진출해 있는 상황인데, 2015년을 기점으로 중국 시장은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국은 유명한 자동차 생산국가로 수 많은 자동차 관련 고객들이 있으며, 산업 발전이 이루어진 나라이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아주 매력적인 시장이다. 따라서 당사의 제품 수요에 대한 기대 역시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HKS가 한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시기가 다소 지연되었는데, 보다 큰 시장인 유럽, 미국, 중국 시장에 집중해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더스를 통해 HKS의 검증된 시스템이 한국의 자동차 부품업체에 공급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4. 귀사의 제품에 대한 경쟁력은?
    기존의 다른 모니터링 업체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기존의 제품에 비해 높은 기술력의 하이레벨의 모니터링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기존의 제품에 비해 측정 범위가 깊고 자세하며 디테일 한 검사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검증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고객사의 품질보증 시스템과 연결되고 있다. 20년의 경험과 노하우로 프로그램 오류가 거의 없는 수준이다.

    특히 HKS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전세계 유일무이한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인 T.P.S(ThermoProfilScanner)는 열화상법을 이용하여 용접 후 지나간 자리의 용접 심에 냉각화 시점 온도를 검사하여 용접품질을 측정하는 장비이다. 현재 TPS 장비는 WeldQAS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주로 전세계의 파이프 제조공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TPS는 특히 파이프 제조공정에서 기존의 모니터링 시스템이 잡아 내지 못하는 COLD WELD 부분까지 확인함으로써 파이프 제조 공정의 품질 향상에 커다란 기여를 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 독일의 자동차 회사와 TPS 시스템의 자동차 부품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어, 향후에는 TPS 장비의 검사영역이 자동차 부품으로 확대되고, 레이저 용접 분야에서의 적용 사례가 크게 늘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5. 한국에서의 마케팅 경쟁력은?
    HKS는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미 독일 현지에서 충분히 검증된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을 공급해 왔다. 우리 제품은 앞으로 다양한 사용분야로 확대 될 것이며, TPS를 중심으로 한국 용접 시장에서도 적용 범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위더스는 HKS의 다양한 최첨단 모니터링 시스템을 소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세미나와 고객 방문, 그리고 인천용접전, SIMTOS등 각종 전시회 참가를 통해 고객들과 접촉할 기회를 넓혀 제품을 충분히 홍보하고 알려나갈 예정이다.

    검증된 첨단 HKS의 모니터링 시스템이 한국 용접현장에 접목되어 용접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더불어 새로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위더스 문의처 ☎ 031-8041-8288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