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용접저널 신제품.신기술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플라즈마 절단기 SPEED PLASMA 200A/250A

    - 상신용접장비기술은 플라즈마 절단기 전문 생산.제조하는 업체


    일반적인 절단기로 금속을 절단했을 때 열로 인한 모재의 변형이 일어나 정밀한 절단이 힘들다. 또한 스테인리스 및 알루미늄 등의 비철금속을 절단할 때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매우 어렵게 작업해야 했다.

    플라즈마 절단은 중앙에 비소모성의 전극을 놓고 전극과 노즐 사이에 아크를 발생시켜,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가공물은 절단하기 때문에 기존의 사용되던 절단기들과 다르게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및 합금 등의 재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수월하게 절단이 가능하다. 그리고 노즐을 통해 고속으로 분출되는 플라즈마는 빠르게 금속면을 절단하여 열에 의한 변형이 적어 빠르게 보급화되고 있다.

    중공업 및 제철 공장에서는 두꺼운 원판 절단을 매일 작업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절단 제품들의 경우 오랜 시간 사용에 잔 고장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작업 시 많은 어려움을 갖는다.

    상신용접장비기술은 플라즈마 절단기를 전문으로 생산 제조하는 업체다. 13년 동안의 노하우로 플라즈마 절단기를 개발하여 쉽고 간편하게 절단 작업이 가능한 수동 플라즈마 절단기 SPEEDPLASMA200A와 수냉식 쿨러로 오랫동안 장비를 구동할 수 있는 자동화 플라즈마 절단기SPEEDPASMA250A을 생산하고 있다.

    SPEEDPLASMA 200A/250A는 고주파를 이용한 접점 방식에 플라즈마 절단이 아닌 무접점 방식을 채택하여, 소모품 감소도 적고, 악 조건 속에서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장비를 개발하였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



    강력한 직선도를 보이는 SPEEDPLASMA 200A/250A는 기존의 외산 장비에서도 쉽게 절단하지 못하던 80mm 두께의 철판을 미세하고 예리하게 고속으로 절단이 가능하다. 까다로운 스테인리스 절단에도 깔끔하고 안전하게 절단이 가능하다. 그 외 피복 단재의 열 영향 부위가 좁아 열 변형이 극히 적어 모재의 손상을 최소화한다. 무 접점 절단 방식이기 때문에 물속에 있는 철판을 절단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게 되었다.

    SPEEDPLASMA 200A/250A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100% 동으로 이루어진 특별한 트랜스를 사용하여 진동에 강하다. 또한 에너지 효율에도 강력한 장점을 보인다. 타사의 제품보다 낮은 20kw 정도의 전력만 있어도 제품의 구동이 가능하여 소모되는 전류량이 적다. 전류의 감소는 단순히 유지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장비 내의 흐르는 전류가 낮아져 기존의 제품들보다 반 정도 용량의 100A용 차단기 설치면 충분하여 사용자가 더욱 안전하게 장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과부하 차단회로, 에어 압력 검출, 온도 상승 검출 등으로 안전보호 회로를 내장하여 고장을 최소화하였다.

    어렵고 복잡했던 회로판은 더 이상 필요가 없어졌다. 새롭게 설계 된 내부 회로는 간단한 릴레이로 이루어져 누구나 쉽게 문제점을 찾을 수 있게 하였다. 회로의 문제가 발생 시 현장에서 부품만 간단히 교체하며 자체 수리까지 가능하여 작업의 지연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기존의 사용한 외산 제품들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가스 사용비도 에어로 절단하기 때문에 산소를 사용하는 것보다 매우 저렴하다. 이처럼 소모품 비용도 1/10로 낮춘 만큼 유지비용도 매우 적게 들어 해외에서도 많은 업체들이 제품을 찾고 구입해간다.

    세세한 부분에서도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인다. 일정한 크기와 무게로 절단하기 위해 정확한 무게 측정이 필요하다. SPEEDPLASMA 200A/250A는 플라즈마 절단기들이 노이즈로 개량 저울의 영향을 주었던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내부와 외부를 완벽히 차단하여, 외부의 먼지가 장비로 들어 가지도 않으면서 완벽한 노이즈 차폐까지 된다.

    4명의 소수 인원으로 장비의 대하 자부심으로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직접 조립을 하고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장비가 튼튼하고 오래간다. 또한 업체에서 원하는 의견을 수렴하여 제품을 개발하였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중시한 기능들이 많다. 전국 밴드 공장 및 스크랩 공장, 주물공장 등 다양한 업체에서는 상신용접기술의 플라즈마 절단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상신용접기술은 기존의 제품보다 더욱 내구성이 강화되고 현재보다 두꺼운 100mm 정도의 철판 두께도 절단이 가능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 기존의 사용되던 제품들을 대체할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 기대해 본다.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