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2014년 이전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전시정보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SK건설 터키 유라시아해저터널,2015년 세계 최고의 터널(Tunnel) 프로젝트로 뽑혔다!

    - 세계적 권위의 국제터널지하공간학회(ITA)가 주관하는 ‘올해의 메이저 프로젝트 상’(Major Project of the Year) 수상 영예...국내 건설사로는 첫 수상
    - 아시아와 유럽 대륙을 잇는 최초의 해저터널... 최고 수심 110m, 대기압의 11배에 달하는 수압 등 고난도의 해저터널 공사 기술력 인정받아
    SK건설이 시공중인 터키 유라시아해저터널이 올해 세계 최고의 터널로 선정됐다.

    SK건설은 최근 스위스 하거바흐에서 열린 ‘ITA 어워즈 2015’에서 유라시아해저터널이 ‘올해의 메이저 프로젝트상’(Major project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ITA 어워즈는 국제터널지하공간학회(ITA)가 주관하는 터널 및 지하공간 토목공사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ITA는 해마다 공사 규모와 특성에 따라 6개 분야로 나눠 시상하고, 그 중 메이저 프로젝트상은 공사비 5억 유로 이상의 초대형 터널 프로젝트를 심사해 주는 상이다. 국내 건설사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라시아해저터널은 이스탄불 보스포러스 해저를 가로질러 아시아와 유럽대륙을 연결하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 전용 복층터널로, 3.34Km에 달하는 고난도의 해저구간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높게 평가 받았다.

    최고 수심 110m에 달하는 해저층이 모래와 자갈, 점토가 뒤섞여 쌓인 충적층으로 이뤄진데다, 대기압 11배에 달하는 높은 수압 때문에 자칫 바닷물과 토사가 터널 안으로 유입될 위험이 큰 공사였다. 해저구간 공사에는 단면 지름이 13.7m, 총 길이 120m, 무게 3300t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TBM이 투입했다. SK건설은 지난 8월 유라시아해저터널의 해저구간 굴착에 착수한 지 16개월만에 보스포러스 해협을 관통하는 데 성공했다.

    이진무 SK건설 유라시아해저터널 현장소장은 “해저지층 상태를 정확히 알 수가 없고 터널 내부로 언제든지 바닷물이 쏟아져 들어올 위험성이 있어서 최첨단 모니터링 장비를 하루 24시간 가동해 공사를 수행했다”며 “까다로운 작업환경에서도 해저구간 공사를 무사히 마친 기술력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한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앞서 유라시아해저터널은 지난 5월 이스탄불과 보스포러스 해저의 유물,유적 보전, 자연생태 보호와 교통문제 해결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벌인 공로로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이 주관하는 2015년 ‘지속가능경영 사회,환경분야 최우수 모범상’을 국내 건설사 최초로 수상했다.

    유라시아해저터널 프로젝트는 오는 2017년 4월 개통 예정으로, SK건설은 2041년 7월까지 유지보수와 시설 운영을 맡게 된다.

    ■ 문의처:SK건설 홍보팀 ☎ 02-3499-1275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