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National - Media Center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Korea Press Center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월간 용접저널 Reports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내쇼날 시스템의 리뉴얼 된 CO2 MIG 용접기
    NSM-250IN .


    - 용접 와이어에 따른 최적화된 용접 모드 설정
    -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쉬운 인터페이스와 강한 내구성


    전극을 모재로 사용하는 미그(MIG : Metallic Inert Gas)용접은 박판이나 후판 등 일반 금속 용접부터 스테인리스 및 알루미늄, 마그네슘 그리고 합금 용접까지 가능하여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미그 용접기 중에서도 불활성기체로 CO2 가스를 사용하는 CO2 미그 용접기는 빠른 용접 속도와 좋은 용접성을 보여주어 다양한 용접 작업에 사용되고 있다.

    국내 용접기 회사 중 오랜 역사를 지닌 내쇼날시스템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기존의 안정적인 모습을 갖추었던 용접기들에 모습을 과감히 버리고 새롭게 리뉴얼 한 용접기들을 선보였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용접기는 CO2 미그 용접기 NSM-250IN였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전혀 다른 타입의 CO2 미그 용접기로 외관 디자인만 보아도 내쇼날시스템의 과거 미그 용접기뿐만 아니라 여타 다른 메이커의 제품들과 비교해도 남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용접 와이어 따른 극성 변환 인터페이스

    미그 용접기는 일반 솔리드 와이어와 플럭스가 채워져 있는 플럭스 코드 와이어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사용한다.

    일부 미그 용접기는 용접 와이어 종류에 상관없이 용접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스위칭을 이용하여 용접 모드를 전환해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자가 용접기의 작동법을 제대로 인지 못하여 사용하거나, 잦은 스위칭을 통한 모드 전환은 기판의 무리를 주어 용접기에 내구성이 낮아지거나 고장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내쇼날시스템의 CO2 미그 용접기 NSM-250IN은 용접 와이어에 따라 양극 단자의 접지 방법을 변경하여 용접 모드를 변환하는 방식을 선보였다.

    NSM-250IN은 3개의 단자가 장착되어 메인 단자의 접지가 고정된 상태에서 (+), (-) 두 개의 전극 단자 중 하나를 접지하는 법에 따라 용접기 내부에서 전기적인 흐름에 맞춰 기계적인 변화로 용접 시 각각 솔리드 와이어와 플럭스 코드 와이어에 알맞은 설정값으로 최적화된다.

    모드의 전환으로 에너지 효율은 극대화되고 장비의 무리가 가지 않으며 와이어의 맞는 최적화된 용접 세팅으로 좋은 용접성과 품질을 보여준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전압
    미그 용접기는 전압과 전류 값을 설정하여 용접 출력과 와이어 이송 속도를 알맞게 조절해야 한다. 장비의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제대로 된 용접 방법에 맞게 세팅 값을 설정해 해야 하며 조금이라도 전압과 전류 값이 맞지 않을 경우 용접기의 오작동 원인이 된다.

    잘못된 설정값과 용접 습관은 장비의 수명을 반으로 줄어들게 한다. NSM-250IN은 손쉽게 전압과 전류 설정이 가능하다. 용접 시 원하는 출력으로 전압 값을 맞추면, 용접 와이어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여도 용접기의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전류 값을 알맞게 맞춰준다.

    sNSM-250IN은 판금용접에 많이 쓰이고 있으며 특히 용접 후 강도가 중요한 자동차 내부 용접에도 빠르고 우수한 용접성을 보여준다. 외산 용접기와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 성능을 보장하면서 수리 시 오랜 시간이 걸리는 외산 용접기의 비해 장비의 고장이 발생하여도 빠른 A/S 서비스가 가능하다.

    ■ 문의처: 내쇼날시스템(주) ☎ 051-305-4030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