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무보, 우리기업의 이란 프로젝트 수주 위해
    50억 유로 장전 !


    - 이란 경제재정부와 50억 유로 금융협력각서 체결로 우리 기업 수주지원
    - 무보, 先금융後수출 방식으로 우리 기업의 이란시장 선점 지원군 자처
    이끌어내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김영학, www.ksure.or.kr, 이하 '무역보험공사')는 우리 기업의 이란 프로젝트 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이란에서 현지시간 2일 이란 경제재정부와 EUR50억의 금융제공에 대한 금융협력각서(MOC, Memorandum of Cooperation)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금융협력은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 Ali Tayebnia 이란 경제재정부장관의 3자간 체결로 진행되었다.

    무역보험공사는 금번 금융협력을 통해 그간 강조해 온 ‘先금융後수출’ 전략을 극대화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의 이란 프로젝트 수주 확대 및 이란 시장 선점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경제제재 해제 이후 황금시장으로 떠오른 이란은 발전·석유화학·보건산업 등 대형 프로젝트 발주가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일본·유럽 등과의 수주경쟁에서 ‘금융제공능력’이 핵심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무역보험공사와 이란 경제재정부는 금번 협력에서 이란 발주 프로젝트에 50억 유로의 무역보험 지원한도를 설정하고 ▲우리 기업이 EPC계약자로 참여하는 프로젝트와 ▲우리 기업이 지분 10% 이상을 보유하는 프로젝트에는 설정한도 내에서 무역보험을 제공키로 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의 이란 프로젝트 참여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

    한편, 이란 경제재정부는 이란 전력회사의 무역보험 사고 등 과거 경제제재로 인해 발생했던 무역보험 사고건의 미지급금에 대해서도 신속히 상환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키로 했다.

    수주업계에서는 수주가뭄으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해외 프로젝트 시장에 금번 금융협력이 단비가 되어, 우리 기업들의 이란 프로젝트 시장 선점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역보험공사 김영학 사장은 “인구 8천만 내수시장, 원유 매장량 세계 4위의 황금시장 이란 선점을 위한 세계 각국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라며,

    “무역보험공사는 금번 이란 경제재정부와의 금융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금융경쟁력을 높여, 수주가뭄 속 절치부심 하는 우리 기업들이 이란發 우량 프로젝트에 가장 먼저 올라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처:한국무역보험공사 홍보팀 ☎ 02-399-6827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