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무역협회 - 무역보험공사 中企 환변동보험료 지원 확대

    -2월19일(금), 주요 지원기관 합동 中企 환위험관리지원시책 설명회 예정
    지난 연말 미국 금리 인상과 올초 중국 리스크 등으로 인한 최근 환율 변동성 증가로 수출 중소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무역협회와 무역보험공사는 최근 환위험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들을 위해 환변동보험료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부처-기관간 칸막이를 드러내고 상호 협력하여 공공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정부3.0’ 사업의 일환으로 환변동보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해는 보다 많은 수출 중소기업들이 환변동보험료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대상기업을 기존 연간 수출실적 U$2천만불에서 U$3천만불 이하 기업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하였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예산부족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사정이 있었지만 최근 환율변동성 증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회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환변동보험료 지원사업을 지속하기로 결정하였고,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환위험 관리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도 확대했다.”고 밝혔다.

    무역협회 회원사는 업체당 연간 150만원까지 무역협회로부터 환변동보험료를 100% 지원받아 무역보험공사의 환변동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환변동보험료를 지원 받고자 하는 무역협회 회원사는 가까운 무역보험공사 영업점을 통해 보험료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무역보험공사의 환변동보험은 수출기업이 장래에 받게 될 외화 수출대금을 일정환율(보장환율)로 미리 고정하여 안정적 영업이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중소·중견기업 전용 환헤지 상품으로, 이용절차가 간편하고 비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무역보험공사 관계자는 “환율변동성 확대로 환위험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므로 무역협회 회원사라면 환변동보험료 지원사업을 활용해 비용부담 없이 선물환 및 옵션형 환변동보험을 이용하여 환율변동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한편, 무역보험공사는 2월 19일(금) 무역보험공사 종로구 본사에서 무역협회 등 3개 수출지원기관과 합동으로 ‘2016년도 환율전망 및 중소기업 환위험관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외환 전문가의 최신 외환시장 동향 및 환율전망 강의를 비롯하여, 환변동보험을 활용한 중소기업 환위험관리법, 무역협회와 같은 주요 수출지원 기관들의 환변동보험료 지원사업 등 환율위험에 취약한 수출 중소기업에게 유용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2월12일(금)까지 무역보험공사 홈페이지(www.ksure.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 문의처:한국무역보험공사 홍보팀 ☎ 02-399-6827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