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국회철강포럼,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상’ 수상

    - 박명재 국회의원, 포럼대표 자격으로 국회의장 표창 수상
    자유한국당 박명재 국회의원(포항남·울릉·독도)이 대표(공동대표의원 어기구·연구책임의원 정인화)를 맡고 있는 ‘국회철강포럼’이 ‘2016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상’을 수상했다.

    국회는 입법활동 활성화와 정책개발 지원을 위해 해마다 실적이 우수한 국회의원연구단체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시상식은 정세균 국회의장, 박주선 국회부의장, 우윤근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국회 본청에서 치러졌다.

    국회철강포럼은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여야 국회의원 33명과 각계전문가, 산업계(한국철강협회 등)가 함께 참여하여 입법활동과 대정부건의 및 감시활동 등에 주력하고 있는 국회의원연구단체다.

    지난해 8월 공식출범 이후 5개월여의 짧은 활동기간에도 불구하고 관련법안 5건을 발의해 2건이 본회의를 통과하였으며, 철강산업의 현안과 관련된 세미나 및 간담회를 3회 이상 개최하고, 통상마찰에 대응하는 T/F팀 구성을 요구해 관철시키는 등 왕성한 연구활동과 대정부건의·감시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단일산업을 연구대상으로 한 국회의원연구단체로는 국회철강포럼이 유일하며, 확장성이 떨어지는 연구주제로 인해 성과를 내기 힘든 악조건을 딛고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되어 더욱 빛났다.

    박명재 대표의원은 “출범 첫 해부터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된 것은 소속 회원들과 한국철강협회 및 관계자 여러분 모두가 힘을 합쳐 이뤄낸 성과”라며, “新보호무역주의 물결 속에서 철강산업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입법적·정책적 연구활동을 가일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회철강포럼은 오는 3월 2일, ‘2017년도 총회 및 초청강연’을 개최하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7[창립 25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