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국내 후판업계, 단일품목 처음으로 대책 위원회 발족

    - 국내 불공정 수입대응 및 해외 수입규제 대응강화를 위해 불공정 후판 대응 분과위원회 발족
    국내 후판업계가 단일 품목으로는 처음으로 협회내에 후판 만을 전담하는 대응 분과 위원회를 발족하여 불공정 대책 활동을 더욱 강화한다.

    한국철강협회는 지난 1월 26일 협회회의실에서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후판 담당 임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불공정 수입대응 및 해외 수입규제 대응 강화를 위해 불공정 후판대응 분과위원회를 발족하였다.

    불공정 후판 대응 분과위원회는 전세계 철강 공급과잉에 따른 각국의 보호무역주의 확산 및 불공정 무역 행위 증가로 국내 철강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후판업계 위기 해소의 일환으로 수입대응을 포함한 종합적 대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하여 설립한 것으로, 국내 철강업계가 단일 품목을 대응하기 위해 설립한 분과위원회는 후판 대응 분과위원회가 처음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전세계 17개국에서 70건에 대해 각종 무역관련 규제 및 조사 중으로 그중 후판은 7건이 규제중이고, 1건이 조사중에 있어 어느 품목보다 어려움에 처해 있다.

    이날 발족한 후판 대응분과위원회는 해외 수입규제 대응을 위해 사전에 통상마찰 회피의 일환으로 수출 모니터링 확대를 통해 수출전략을 수립하여 안정적인 수출을 지속될 수 있도록 도모할 예정이며, 조사개시된 케이스의 경우 산업피해 공동대응 등을 통해 불공정한 조치에 대해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불공정 수입 관련해서는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수입 급증 국가에 대한 조기경보 및 정부 간 통상 대화 등을 통해 마찰 및 피해를 최소화 하며, 불공정 수입이 지속될 경우 법적 조치도 강구할 예정이다. 또한 상대국 및 시장 여건에 맞는 실효적 대응을 강화하고, 정부와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불공정 수입과 관련해서는 월별, 분기별, 반기별 모니터링을 통해 주요국의 수입동향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국내 산업피해에 대한 증거 자료도 지속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한편 불공정 후판 대응분과위원회는 격월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수시로 부서장으로 구성된 실무위원회를 운영하며, 2월중에는 구체적인 Action Plan을 수립하여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 문의처:한국철강협회 홍보실 ☎ 02-559-3531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