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Journal Korea for Monthly
Seoul Ra-11897(ISSN 2005-3339)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SNS Real Time News
      월간 용접저널 매체정보
      월간 용접저널 회사소개
      용접저널 보도자료 센터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보도자료
      월간 용접저널 제품정보
      월간 용접저널 기획특집
      월간 용접저널 업체탐방
      월간 용접저널 기술자료
      월간 용접저널 광고안내
      월간 용접저널 베너광고
      한국용접설비산업총람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Marine & Ship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간 용접저널 제휴제안 문의
    현대제철, '단조사업부문' 기업활력법 승인

    - 단조사업, 순천단조공장으로 일원화… 고청정 제품 생산 가능
    - 선택과 집중 통해 국내단조산업 글로벌 경쟁력 제고 기대
    현대제철이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기업활력법)'의 지원을 받으며 단조사업부문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현대제철은 22일 산업부로부터 단조사업 부문에 대해 '기업활력법' 승인을 받아 인천공장 단강 제조용 50톤 전기로를 매각하고 조선용 단조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순천단조공장에 설비투자와 기술개발을 집중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고청정.고강도 단조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현재 현대제철의 설비 매각 대상인 인천공장 단강 제조용 50톤 전기로는 국내 전체 단강 생산능력 270만톤(추정)의 약 7.4% 수준인 연산 20만 톤의 쇳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사업재편으로 국내 단강시장에서의 공급과잉 현상이 일부 해소될 뿐만 아니라 현대제철은 순천단조공장에 일관단조 생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생산성 및 효율성을 크게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이번 인천공장 단강 제조용 50톤 전기로 설비 매각을 시작으로 내년 8월까지 현대중공업 단조설비 이관을 마치고 순천단조공장에 단조사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프리미엄급 고부가가치 단조제품을 개발.생산할 수 있는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일관단조 생산체제의 공정 및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해 기존 조선용 단조 제품 뿐 만 아니라 자동차, 발전, 항공용 등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해 국내 단조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편 현대제철이 지원받게 된 '기업활력법'은 공급과잉 업종 기업의 신속한 사업 재편을 돕기 위해 상법·세법·공정거래법 등의 관련 규제를 일괄적으로 풀어주는 특별법이다.

    ■ 잉곳(INGOT) : 단조제품의 원재료로, 철스크랩 등을 전기로에서 용해한 후 이를 주형에 주입해 적당한 크기의 강괴로 만든 제품. 잉곳은 선박엔진용 부품, 발전 설비 부품들 중 대형 단조제품의 제조에 이용되기 때문에 조선 및 발전 산업의 영향을 많이 받음.
  • Copyright ⓒ 월간 [금속&용접저널]
  •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6[창립24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